-
오늘은 남자 짧은 머리 스타일링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패션에서 헤어스타일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특정 코디에 추천되는 헤어스타일은 제각각이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짧은 머리 스타일은 모든 남자 코디룩에 어울린다고 할 정도의 범용성을 가졌으며 스타일링하는 시간도 짧고 쉽기 때문에 효율성까지 갖춘 남자머리라고 생각합니다.
남자 짧은 머리도 꽤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오늘은 올드한 짧은 머리 스타일 제외하고 트렌디한 남자 짧은 머리 스타일의 종류와 그에 맞는 기본적인 스타일링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나아가서 얼굴형 별 추천드리는 짧은 머리 스타일과 맞춤형 스타일링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1. 남자 짧은 머리 스타일 종류와 스타일링방법
짧은 머리 중에서도 트렌디한 남자 짧은 머리는 아이비리그컷, 플랫컷, 드롭컷이 가장 인기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비리그컷 - 플랫컷 - 드롭컷 순서대로 기장감이 조금씩 길어지는데요.
그럼 각각의 특징과 스타일링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플랫컷과 드롭컷은 아이비리그컷에서 파생된 기장감만 살짝씩 다른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베이스가 되는 기본적인 스타일링방법은 똑같습니다.
1) 아이비리그컷
아이비리그컷은 1930년대 IVY LEAGUE대학 중 하나인 하버드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당시 대학생들이 많이 하던 머리스타일이었고 특징으로는 머리의 옆쪽을 짧고 깔끔하게 잘라내고 앞머리와 윗머리는 빗으로 빗을 수 있을 정도의 기장감을 남기는 것입니다.
- 스타일링 포인트
정면에서 봤을 때 정수리부터 옆머리로 이어지는 라인이 둥근 라인이 아닌 직선라인으로 보이도록 눌러주는 것입니다.
1. 머리드라이 하실 때 옆머리와 정수리 부분을 눌러서 각진 형태로 라인을 잡아주세요.
2. 앞머리는 올려서 직각으로 세운다는 느낌으로 손가락사이로잡아 들어 올려서 말려주세요.
3. 옆머리는 짧아도 옆머리위쪽은 더 누를수있으니 최대한 아래로 천천히 쓸어내리며 눌러서 말려주세요.
4. 뛰운 앞머리 부분을 제외하고 앞머리 위쪽부터 정수리 부분까지는 모류방향을 앞쪽으로 말려주세요.
5. 왁스나 포마드를 엄지손가락 반만큼만 덜어서 손바닥에 비벼주신 다음 앞머리를 꾸기듯이 위로 넘겨 발라주시고 남은 왁스로 옆윗머리를 눌러주세요.
6. 스프레이로 전체적으로 고정해주세요.
2) 플랫컷
플랫컷은 쉽게 설명드리면 아이비리그컷에서 앞머리를 조금 더 길러 앞머리만 가일컷 형태로 스타일링해주는 느낌입니다.
따라서 앞머리 제외하고는 아이비리그컷과 같이 정수리라인과 윗옆머리를 플랫 한 직선과 직각느낌으로 드라이해 주시고 앞머리만 가일컷처럼 6:4, 7:3 비율로 나눠서 더 많은 쪽이 앞으로 떨어지게 스타일링해주시고 더 적은 비율은 가일컷과 같이 올려서 옆으로 붙여주시면 됩니다.
1. 머리드라이 하실 때 옆머리와 정수리 부분을 눌러서 각진 형태로 라인을 잡아줍니다.
2. 앞머리만 6:4, 7:3 비율 중 자신에게 어울리는 비율로 잡고 섹션을 나누어 드라이해 줍니다. 더 긴 앞머리 부분은 앞쪽으로 떨어지게 말려줍니다.
3. 옆머리는 짧아도 옆머리 위쪽은 더 누를 수 있으니 최대한 아래로 천천히 쓸어내리며 눌러서 말려주세요.
4. 섹션을 나눈 앞머리 부분을 제외하고 그 윗머리 부분부터 정수리 부분까지는 모류방향을 앞쪽으로 말려주세요.
5. 왁스나 포마드를 엄지손가락 반만큼만 덜어서 손바닥에 비벼주신 다음 앞머리만 섹션을 나눈 부분을 고정한다는 느낌으로 발라주세요.
6. 스프레이로 전체적으로 고정시켜 주세요.
3) 드롭컷
드롭컷은 플랫컷보다 기장감이 좀 더 길고 앞머리는 가운데 부분은 올리고 양사이드 부분은 내려서해 주는 스타일링입니다.
드롭컷 역시 정수리와 옆머리라인이 플랫 한 직선과 직각라인으로 스타일링해주시는 게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1. 역시 머리드라이 하실 때 옆머리와 정수리 부분을 눌러서 각진 형태로 라인을 잡아줍니다.
2. 앞머리 부분을 제외하고 그 윗머리 부분부터 정수리 부분까지는 모류방향을 앞쪽으로 말려주세요.
3. 앞머리는 일단 전체적으로 올려서 말려줍니다. 이때 ②번에서 앞머리 윗머리의 앞쪽으로 말려준 모류방향은 유지해 주세요
4. 위로 말려준 앞머리에서 양사이드 부분만 손가락으로 살짝씩 앞으로 떨어지게 만져주며 잘 어울리는 모량비율을 맞춰줍니다.
5. 왁스나 포마드를 엄지손가락 반만큼만 덜어서 앞머리 올려준 부분을 중점적으로 고정한다는 느낌으로 발라주세요.
6. 스프레이로 전체적으로 고정해 주세요.
왁스나 포마드로 앞머리 섹션 나눠진 부분에 발라주는 게 생각보다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머리스타일링이 중요한 날에는 고정력이 강력한 스프레이만 사용해서 고정해 주세요.
2. 얼굴형에 따른 짧은 머리 헤어스타일 추천 및 스타일링 방법
1) 달걀형
작은 달걀형 얼굴을 가지셨나요? 축하드립니다. 모든 스타일이 어울리는 얼굴형으로 아이비리그컷, 플랫컷, 드롭컷 중에 하고 싶은 스타일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완벽한 황금비율을 가진 달걀형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얼굴형은 얼굴의 가로폭이 넓거나 세로폭이 넓은 형태입니다.
이런 형태의 얼굴형은 각각 고유한 무드를 가지고 얼굴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머리스타일링을 통해 얼굴이 가진 인상을 긍정적으로 만들어 상대방에게 좋은 첫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2) 가로폭이 넓은 얼굴형
얼굴에서 프레임을 담당하는 얼굴뼈가 얼굴형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광대나 사각턱이 발달해서 얼굴의 가로폭이 넓은 얼굴형은 부드러움과 반대되는 강한 느낌의 무드를 가집니다.
이런 강한 느낌의 무드를 긍정적으로 바꾸면 남자다움, 강인함, 샤프함을 표현할 수 있고 부정적으로 표현되면 사나움, 날선성 격으로 표현됩니다. 얼굴형의 미적 황금비율이 타원형인 것처럼 얼굴형의 비율을 타원형태로 보이도록 머리스타일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머리를 올리는 머리스타일은 드러내는 이마와 올리는 앞머리만큼의 비율이 더해져 전체적으로 봤을 때 타원형의 비율에 가까워집니다.
앞머리를 덮은 것과 비교했을 때 얼굴형태가 더 달걀형에 가까워진 인상을 줍니다.
더하여 적당히 발달한 턱프레임은 짧은 남자머리가 주는 남성적인 무드에 플러스효과를 주게 되어 전체적으로 강인하고 섹시하고 깔끔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추천하는 스타일: 아이비리그컷, 플랫컷, 드롭컷
-스타일링팁: 옆머리는 20mm 이상의 길이로 잘라 다운펌해주시고 앞머리는 여러분의 얼굴형에서 둥근 계란형 비율을 맞출 수 있는 기장만큼 잘라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플랫컷이나 드롭컷의 경우 앞으로 떨어뜨리는 앞머리의 비율을 가장 적은 비율부터 조금씩 올려보시면서 이상적인 비율을 찾아 스타일링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떨어뜨리는 앞머리는 이마에 딱 붙는 것보다 느 살짝 뛰어서 입체감 있게 스타일링해주세요.
3) 세로폭이 넓은 얼굴형
세로폭이 넓은 얼굴형은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마, 중안부, 턱이 긴 유형인데요. 광대뼈나 사각턱이 발달된 얼굴의 가로폭이 넓은 형과는 반대로 가로폭의 비율을 머리스타일과 스타일링으로 채워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각각의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스타일과 스타일링 포인트가 다르기 때문에 세로폭이 넓은 형에 속하신다면 어떤 부분이 넓은지 먼저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이마(상안부)가 긴 유형
-추천 스타일: 이마가 기신 분들은 보통 이마를 가리면 단점이 커버되기 때문에 올리는 머리를 추천드리지 않지만 그럼에도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이비리그컷과 드롭컷을 추천드립니다.
-스타일링팁: 아이비리그컷의 경우 스타일링 하실 때 앞머리의 양 사이드 부분을 위쪽이 아닌 바깥쪽 사선방향으로 올려 앞머리를 네모모양으로 만들어주면 부피감을 옆으로 채워 단점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옆머리는 너무 짧은 투블록보다는 20mm 이상의 길이감으로 자르고 뿌리볼륨을 살리는 다운펌을 하거나 다운펌을 안 하고 드라이와 왁스로 적당히 눌러 스탕일링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중안부가 긴 유형
-추천 스타일: 중안부가 긴 유형의 경우 투블록을 하면 더 얼굴이 길어 보이는데요. 추천드리는 스타일은 아이비리그 컷이며 올리는 앞머리의 기장을 짧게 잘라주세요.
-스타일링 팁: 중안부가 긴 유형 역시 옆머리를 너무 짧지 않게 20mm 이상의 길이감으로 잘라주시고 뿌리볼륨을 살리는 다운펌 혹은 드라이와 왁스로 타원형 비율에 맞게 누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턱(하안부)이 긴 유형
세로가 긴 얼굴형 중 올림머리가 가장 어울리기 힘든 얼굴형인데요. 턱이 긴 유형은 보통 앞머리를 가볍게 내린 시스루댄디컷에 옆머리는 적당한 볼륨감을 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비율을 만들 수 있습니다. 드롭컷의 경우 세로비율을 강조함으로써 이마와 하관이 모두 길어 보이는 효과가 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추천 스타일: 짧은 올림머리 스타일을 도전해보고 싶으시다면 중안부가 긴 유형과 마찬가지로 아이비리그컷을 추천드립니다.
앞머리는 적당히 짧게 커트해 주시고 옆머리는 역시 20mm 이상의 길이감으로 볼륨을 살리는 다운펌 혹은 드라이와 왁스로 눌러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남성패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프코어룩 (등산복과 일상복의 믹스매치, 추천코디, 추천아이템별 브랜드) (0) 2023.02.28 바시티 자켓 유래(feat.스타디움자켓과의 차이, 코디추천) (0) 2023.02.28 2023년 30대 남자 봄코디 총정리(대표코디,트렌드추천코디) (0) 2023.02.07 남자 옷핏 좋아지는 법 2가지 (0) 2023.02.05 남자 트렌치코트 코디 잘하는법 3가지만 기억하세요 (0) 2023.02.04